척탑병원 척추·관절 고객님들을 위한
수술 후 관리 방법 안내

홈아이콘치료이야기  >  수술후관리

기간 관리법
1주 ~ 2주 1. 수술이 끝난 후에는 보조기 착용을 꼭 합니다.
2. 자유로운 보행이 가능합니다.
3. 수술 후 2-3일간은 푹 쉰다는 편한 마음을 가지고 안정을 취하십시오.
4. 수술 후 1주일째 척탑병원을 방문하여 X- ray검사로 인공디스크 상태를 확인합니다.
5. 실밥은 일반적으로 수술 후 10일째 제거하며 인근 병원에서 시행 받으셔도 무방합니다. 특수 테이프를 이용하여 봉합 하였을 경우에는 실밥제거가 필요 없습니다.
6. 샤워를 통해 간단하게 몸을 씻는 것은 실밥을 제거한 후 2일이 지나면 가능합니다.
7. 보조기는 일반적으로 수술후 2주까지 착용합니다.
3주 1.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가능하므로 학교 또는 직장으로 복귀하셔도 됩니다.
2. 주부의 경우에는 집안일을 시작하셔도 됩니다.
3. 심하게 목을 굽히는 행동이나 과도한 목 운동은 피하되 경부의 간단한 스트레칭 운동은 가능합니다.
4. 베게의 경우 적당한 높이와 곡선을 지닌 메모리폼 베게 같은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목 보조기를 풀고난 후에는 경직된 경부근육을 풀어주기 위하여 가벼운 경부 스트레칭 운동을 반복해주는 편이 좋습니다.
4주 1. 척탑병원을 방문하여 X- ray검사로 인공디스크 상태를 확인합니다.
2. 4주후부터는 간단한 샤워뿐 아니라 욕조에 몸을 담그는 전신욕이 가능합니다.
3. 올바른 관리와 적절히 운동을 지속 했을 경우 일반적으로 6주~8주 이후부터는 발병전의 거의 모든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창닫기

이메일 무단 수집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 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제50조 2 (전자우편주소의 무단 수집행위 등 금지)
①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가사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②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하여서는 아니된다.
③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통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 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

제65조 2 (벌칙)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① 제50조제4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기술적 조치를 한 자
② 제50조제6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한 자
③ 제50조 2의 규정을 위반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ㆍ판매ㆍ유통 또는 정보전송에 이용한 자
[일부개정 2002.12.18 법률 제06797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