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탑병원의
공지와 소식들

홈아이콘척탑병원  >  병원 뉴스

보기
제목 <동아일보 보도자료> 의료서비스의 새로운 패러다임 구축
작성자 척탑병원 등록일 2014.01.17 조회수 3066

   표지.jpg 동아일보보도자료-1.jpg

 

 

21세기를 최첨단 의학시대라고 불릴 만큼 의학, 의술이 발달함에 따라 병원도 세분화된 전문병원 시대가 열렸다. 또한 글로벌의료관광 추세와 맞물려 최근 대학가 의과대학생들의 절대평가 전환 등, 국내에서의 의료는 이제는 서비스로 진화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전문적인 척추, 관절 치료와 특화된 시스템을 갖춤은 물론 '아름다운 병원'를 만들기 위해 체계적인 교육과 더불어 환자 마음의 고통까지 배려하는 척추전문병원으로 독보적인 역할과 의료서비스의 본질을 보여주고 있는 병원이 있다.
대구 범어네거리에 있는 척탑병원(대표원장 강 병욱)이 그 곳.

척탑병원은 척추, 관절 전문 병원으로 환자들에게 최첨단 기기와 최신 시스템으로 정확하고 빠른 치료를 자랑한다. 이 병원을 찾는 이들마다 큰 웃음을 머금고 돌아간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의료진들의 따스한 마음이 정평이 나있다.

척탑병원의 강병욱 대표원장은 세계 3대 인명사전에 등재될 만큼 척추, 관절치료 부분 최고의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강 원장은 다부진 체구에 시원시원하고 소탈한 성격의 그는 평범한 이웃 선생님처럼 정겨웠다. 소탈함이 내면에 깔렸지만, 명쾌한논리와 시원시원한 입담은 상대를 빠져들게 하였다.

그 가운데 엿보인 강 원장의 의료에 대한 남다른 열정과 철학은 왜 그여야만 하는지, 그 이기에 가능하다는 미래 청사진이 그려졌다.

그는 젊은 시절 열심히 앞만 보고 달렸던 신경외과 전문의다. 평소 척추 관련 질환에 관심이 높았던 강 원장은 척추질환의 치료에서 최고가 되어보자는 큰 포부로 연구와 수술을 병행했다. 최고 권위자를 목표로 삼은 강 원장은 3대 세계 인명사전인 '마르퀴스 후즈후', '영국 국제인명센터(IBC)', '미국 인명정보기관(ABI)'에 모두 이름을 등재했다.

강 원장은 지속된 연구 뿐만 아니라 비수술 치료 등, 즉 진정성과 인성을 강조하고 강요보다는 이해를, 일방적 치료 보다는 나누고 싶어 하는 모습에서 왜 수많은 환자와 가족들이 그를 찾는지에 대한 답을 얻을 수 있다.

척추 치료에 앞서 항상 환자의 이야기를 들어주고 의료서비스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한 그는 일반인들은 상상하기 힘든 따뜻한 의료인의 모습들을 공유하는 몇 안 되는 인물.

척탑병원은 차별화된 의료진과 이를 뒷받침해주는 최고의 의료시설을 기반으로 첨단 비수술 치료에서 고난이도 수술치료까지 한 번의 방문으로 진료에서 치료까지 할 수 있는 원 스텝 서비스를 추구한다.

신개념의 비수술적 지능형 로봇방식의 최첨단 치료기기로 치료하는 지능형 로봇척추 치료, 고강도 레이저 치료, 체외충격파 치료를 하며, 비수술전문 치료센터, 척추전문 치료센터, 관절전문 치료 센터, 어르신 척추, 관절 치료센터 등 전문적이고 세분화된 분야로 나뉘어져 환자의 고통을 최대한 덜어주고 쉽고 빠른 처치를 지향하고 있다.

특히 척탑병원만의 대표적인 치료법인 척추내시경 및 수핵성형치료술은 국소마취를 통해 시술부분만 살짝 마취, 매우 얇은 굵기의 첨단 내시경 장비를 통해 병소로 직접 접근해 치료하는 치료법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강 병욱 대표 원장은 "척탑병원은 단지 돈을 벌기 위해 환자를 치료하고 내보내는 병원이 아닌 세계 최고의 척추전문 병원으로 만들고 싶다. 여기서 최고라는 것은 실력뿐만 아니라 환자가 행복하게 진료받고 행복한 마음으로 퇴원하는 병원으로써의 최고를 의미 한다"고 말했다.

(끝)

<동아일보 2013년 12월19일자 지면 B7면 게재>

 

  • 이전글
  •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 다음글
  •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창닫기

이메일 무단 수집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 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제50조 2 (전자우편주소의 무단 수집행위 등 금지)
①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가사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②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하여서는 아니된다.
③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통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 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

제65조 2 (벌칙)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① 제50조제4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기술적 조치를 한 자
② 제50조제6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한 자
③ 제50조 2의 규정을 위반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ㆍ판매ㆍ유통 또는 정보전송에 이용한 자
[일부개정 2002.12.18 법률 제06797호]